DPI 소식

전주성 교수님 신간 《재정전쟁》 출간 기념으로 책을 경품으로 드립니다! 

 

(서평단 신청) 책 수령 후 온라인 서점 1~2곳(교보문고/yes24/알라딘)에 서평을 남겨주세요.

수령방법

책은 학교 오셔서 받아가는 것이 원칙이나, 어려운 경우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도서 가격 환불

 

참여방법

@kcef21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해주세요.

@kcef21 디엠으로 서평단에 지원해주세요.

 

반드시 책을 다 읽고 서평을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해진 마감은 없지만 책 수령 후 대략 1-2주 내?)

잘 쓴 서평은 스타벅스 쿠폰 추가로 드려요

 

 

(퀴즈) 다음의 구절들은 《재정전쟁》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빈칸을 모두 채워주세요! 

(참여해주신 분 중 10분께 《재정전쟁》 책을 드립니다! -  신청자가 많을 경우 추첨)

 

HINT: kcef.com 홈페이지의 "신간 <재정전쟁: 세금과 복지의 정치경제학>", "대전환의 시대와 ‘재정전쟁’의 서막" 글에서 정답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최근의 불평등은 최상위 계층만 소득이 늘고 그 이하는 큰 변화가 없거나 과거보다도 못한 ‘OO OO’ 현상이 두드러진다.

2. 세금은 정부의 일방적 권한이 아니라 OOO OO을 바탕으로 하는 국가와 시민 간의 암묵적 사회계약이다.

3. 주택 보유와 전세 공급이라는 OOOO를 갖는 우리나라의 경우 부동산 세금이 전가되기 쉽고, 집값은 더 오를 수 있다.

4. 당장 국경이 막히면 핵심적인 제품은 국내에서 생산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전략적 사고가 확산되고 있다. 날로 첨예화되고 있는 미중 갈등도 이런 ‘OOOO’의 분위기에 한몫을 하고 있다. 

5. 같은 액수의 소득에는 세금도 같아야 한다는 주장도 오류일 수 있다. ‘OO가 주는 효용’을 고려하면 같은 연 소득을 벌더라도 하루 8시간 일하는 봉급생활자, 법의 보호막도 없이 15시간 일하는 자영업자, 그리고 하루 3시간 일하고 남는 시간에는 골프장에 가서 사는 사람을 동일하게 취급할 수 없다.

 

참여 방법 

① @kcef21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해주세요. 

② 이 게시물을 캡처해 피드에 올리거나 스토리로 업로드하며, #재정전쟁 책을 추천하고 싶은 친구도 태그해주세요. 

③ 공유 완료 인증샷을 퀴즈 정답 5개와 함께 디엠으로 보내주세요. 

 

응모 기간: 2/23 (수) ~ 3/4 (금)

당첨자 발표: 3/4 (금)



 1 2